행복얼라이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방학 중 결식우려아동 돕는다
상태바
행복얼라이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방학 중 결식우려아동 돕는다
  • Lee ji
  • 승인 2022.07.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얼라이언스X카카오메이커스 행복두끼 챌린지로 참여 1건당 도시락 1개씩 매칭 기부

행복얼라이언스가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아동들을 돕는 기획전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방학 중 학교 급식이 중단되어 끼니 해결이 어려운 사각지대 아동들을 지원하고자 행복얼라이언스와 카카오메이커스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기획전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액은 행복얼라이언스가 진행 중인 ‘행복두끼 프로젝트’ 사업에 쓰일 예정으로,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에게 양질의 행복도시락으로 전달된다.

행복얼라이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방학 중 결식우려아동 돕는다
행복얼라이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방학 중 결식우려아동 돕는다

기획전 관련 제품은 총 5종으로, 팝 아티스트 홍원표 작가의 대표 캐릭터 ‘바라바빠’를 활용해 ‘햇살과 같은 사람(A RAY OF SUNSHINE)’을 주제로 디자인한 핸드폰 케이스, 티셔츠, 그립톡, 비치타월, 요거트볼로 구성됐다. 제품들에는 행복과 희망을 상징하는 꽃말을 가진 다양한 꽃 일러스트를 새겨 결식아동들이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기획전뿐만 아니라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행복두끼 챌린지 이벤트도 27일(수)까지 진행해 많은 아동들에게 도시락을 기부한다. 참여방법은 이번 기획 제품 소식을 알리는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 또는 스토리로 공유하기만 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인 #메이커스와행복두끼, #행복얼라이언스를 넣고 행복얼라이언스 및 카카오메이커스 계정을 태그 해 공유하면 공유 1건당 도시락 1개가 결식아동들에게 매칭 기부 형태로 전달된다.

공유 이벤트 참여로 아이들에게 도시락을 전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홍원표 작가의 공기 정화 포스터, 라이언X춘식이 머그컵 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획전에 뜻을 같이해 아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한 행복안전망으로 111개 기업, 41개 지방정부, 13만 5천 명의 일반 시민이 협력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 운영 사무국인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를 창출하는 일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