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그룹은 6대 상생정책방안을 28일 밝혔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지난해 초부터 전략기획, 운영본부, 영업본부, 법무실 등으로 사내 TFT를 구성했다. 기업 외부 전문가의 자문과 컨설팅을 바탕으로 법률적 검토까지 마치는 등 약 2년의 준비를 거쳐 이번 상생정책방안을 마련했다.

6대 상생정책의 주요내용은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이다.

BBQ 사옥 전경
BBQ 사옥 전경

먼저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은 '가맹점은 영원히 함께할 동반자'라는 기본 경영철학에 따라 현재 가맹점 대상으로 진행 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한다는 입장이다. 가맹점과의 분쟁 발생 시 본사 차원에서의 분쟁조정 기능을 마련해 적극적인 대화와 합의를 최우선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일부 상생정책을 반영해 수정된 가맹계약서 또한 가맹점 권익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빠르면 10월 중 전면 개정키로 했다.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아이러브 아프리카' '치킨릴레이' '치킨캠프' 등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지속 추진한다. 취약계층을 경제적 지원하는 '착한기부' 등 기부금 정책도 확장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6대 상생정책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국가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라면 발 벗고 나서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