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71.27% (무소속 당선자 중 최고 득표율)의 압도적인 지지로 3선에 성공한 김주수 군수는 민선6기와 7기의 (8년간) 안정과 성장을 바탕으로 민선 8기 의성발전의 완성을 위해 출발한다. 변화의 시작으로 신바람나는 김주수 호, 민선8기 새롭게 열어간다.

 먼저 주민중심의 자치도시를 위해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민자치회 역할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마을자치회를 구성하여 확대 운영하며, 주민자치회를 주도로 읍·면 행정을 추진한다. 그리고 쾌적한 생활을 구축해나가며 군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안계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전통시장, 일자리, 문화, 복지 등 서부 7개면 중심의 복합 공공생활서비스 거점시설인 안계 행복플랫폼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
김주수 의성군수

민선7기 이웃사촌시범마을 성과를 토대로 의성 살아보기 사업을 의성군 전역으로 확대하고 올해에는 청년이 자유롭게 창업하고 거주하도록 청년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하고 청년과 지역주민의 행복 보금자리인 140호 신규 주거단지 조성사업도 시작한다. 

 의성군은 65세 노인인구가 40% 이상을 차지하는만큼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노후 환경조성을 위해 노인 친화형 고령자 복지주택을 건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노인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에 인공지능 로봇을 보급하여 스마트 폰 앱과 웹을 통해 대상자가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하겠다. 

 또한, 응급의료 분야에서는 시설·응급의료 장비를 보강하고 운영비를 지원하며 소아청소년과를 신설하여 2022년 중 운영을 시작하고 외래산부인과는 분만산부인과로 전환하고 공공산후조리원을 설치할 것을 약속한다. 그리고 기존 돌봄공간을 활용하여 영어강사 등 방과 후 교사를 채용하여 아이들에게 조기 영어 친화력 향상 도모를 위해 군립 영어유치원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민들의 염원을 담은 통합신공항은 2028년을 개항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가올 2040년까지 미래 비전을 제시해 군민과 공유하고 공항 건설에 명시된 공동합의문을 구체화한다. 또한, 미래 전략 산업을 육성하여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구축을 시작으로 바이오밸리 클러스터 조성,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운영과 함께 도심형 항공교통 특화도시 육성으로 4차 산업혁명과 탄소중립 시대도 선제적으로 대비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준비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 경쟁력 있는 스마트 농업을 만들고 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따른 발 빠르게 유통구조를 개편하겠다. 스마트 농식품 푸드클러스터를 조성하고 미래 신품종 소득 작목을 개발 및 보급하며 디지털 농업 기반을 구축한다. 또한,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확대하고 로컬푸드의 지역 선순환체계를 구축하여 미래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

 마지막으로 군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재해위험지역 재난대응 조기경보시스템, 스마트관망관리 인프라, 시설물 안전관리플랫폼을 구축하며 또한 새로운 감염병 사태를 대비하여 감염병 발생 차단 및 예방시스템을 강화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참여하여 함께 의성군의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의성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지혜롭게 군정 방향을 이끌고 군민들과 변함없이 소통하며 약속한 공약을 차질 없이 실천해 의성의 미래를 잘 설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