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부터 14년째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나눔상생경영을 실천

고려아연은 9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북부봉사관에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및 방한용품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장과 방한용품은 모두 고려아연의 기부금으로 준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앞서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은 대한적십자사 박기홍 사무처장에게 기부금 4,500만원을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세이브 캠페인 등에 지원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고려아연 김기준  지속가능경영본부장이 대한적십자사 박기홍 사무처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려아연 김기준 지속가능경영본부장이 대한적십자사 박기홍 사무처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려아연은 2009년부터 14년간 적십자 사랑의 밑반찬 나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지역사회와 나눔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은 그 일환으로 20여명의 고려아연 임직원들이 적십자 봉사원들과 함께 김장김치 7,950kg를 직접 담가 적십자 희망풍차 결연 795세대(가구당 10kg)에게 전달했다. 또한, 고려아연은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병행해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한파와 기후재난에 더욱 취약할 230세대에게 겨울 이불세트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려아연 김기준 지속가능경영본부장은 “지치고 힘든 이웃들이 다가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서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며, “치솟는 물가에 부담을 가졌을 이웃들 밥상에 김장김치를 전해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계속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고려아연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나눔경영 모토에 공감해 2001년 적십자회비를 시작으로 20여년간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적십자사와 함께 사랑의 밑반찬 나눔, 사랑의 삼계탕 나눔, 혹서기∙혹한기 에너지 세이브캠페인, 겨울 김장나눔, 연말 연탄 지원과 같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