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지난해 출시한 리네이처 안마의자가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함께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022년 쿠쿠홈시스의 안마의자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82%나 증가했으며, 올 1~2월 역시 전년 대비 약 70% 이상 성장하는 등 안마의자 시장에서 뛰어난 성적표를 받고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합리적이고 편리한 안마의자를 통해 하루의 피로를 극복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자랑하는 보급형 ‘리네이처 안마의자(CMS-D10SLGB)’는 적당한 크기와 디자인, 실용적인 기능으로 네이버쇼핑 리뷰 평점 4.9를 기록하면서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캡슐형 디자인에 차분한 그레이 브라운 컬러와 골드 데코 컬러로 포인트를 줘 실내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안마모드 작동 시 프레임 내부 모듈이 전면으로 슬라이딩 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쿠쿠홈시스, 안마의자 실적 고고도 순항 중
쿠쿠홈시스, 안마의자 실적 고고도 순항 중

리네이처 안마의자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조합해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도 챙겼다. ‘자동체형인식 마사지’ 기능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키와 체형을 스캔한 후 지압 포인트를 찾아내어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며 총 26개의 전신 에어백 마사지 솔루션으로 어깨와 팔, 종아리, 발을 정교하게 안마한다. 에어백은 물론 발바닥에 위치한 지압판과 지압돌기가 움직이며 일반적인 안마의자가 케어하기 힘든 발바닥 부위까지 시원하게 하체 밀착 마사지를 진행한다. 소비자 체형에 최적화된 안마가 될 수 있도록 최대 13.5cm까지 연장 가능한 발판도 갖췄다. 

마사지 모드는 소비자들이 선호할만한 방식으로 구성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신 ▲휴식 ▲수면 ▲어깨 집중 ▲등 집중 ▲타이마사지 총 6개의 자동모드와 ▲주무름 ▲두드림 ▲주무름/지압 ▲파도안마 ▲혼합안마 ▲지압 등 섬세한 손마사지를 구현한 6가지 수동모드를 제공해 소비자는 원하는 위치와 피로도에 따라 마사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등 부위에 열선을 장착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온열 기능’으로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몸의 피로를 이완하며 직관적인 원터치 리모컨을 장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급형 모델인 ‘리네이처 프리미엄 안마의자’는 장시간 앉아서 업무와 학업을 수행하는 소비자를 위해 허리와 골반 및 전신 에어 마사지가 가능한 ‘4D 입체 마사지’ 기능을 탑재했다. 체형에 맞춰 최대 7단계까지 깊이 조절이 가능해 빈틈없는 마시지가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가 빠르게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피로회복 ▲활력 모드 ▲타이마사지 등 12개의 자동모드를 탑재했으며 ▲4D 주무름 ▲견갑골 안마 ▲파도 안마 등 실제 손마사지와 같이 정교하고 섬세하게 마사지 과정을 구현한 10가지 수동모드로 근육 깊숙한 곳까지 풀어준다.

실제 온라인 구매 채널에서는 실소비자들의 사용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쿠쿠홈시스 리네이처 안마의자를 구입한 소비자들은 “특히 발바닥이 엄청 개운하고 자리를 적게 차지해 좋다”, “색상도 은은해 거실 인테리어에 좋고 크기도 적당해서 좁아 보이지 않아요”, “다른 안마의자처럼 붕 뜨지 않고 몸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고 압력도 아프지 않게 적당해 나이 많으신 분들도 편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내용의 사용기를 공유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안마의자 시장에 보급형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사용기를 통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신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더욱 세심히 청취하고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안마의자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