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셰프의 스테이크 조리법을 그대로 구현한 오픈 스테이크 샌드위치 출시

서울(2023년 05월 17일) – 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국내 호텔 최초로 ‘AI 셰프 그릴 로봇(AI Chef Grill Robot)’을 도입했다.

AI 셰프 그릴 로봇은 전문 셰프의 조리법을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동일하게 구현해 셰프의 요리를 조리하는 쿠킹 로봇으로 기존 구내식당, 레스토랑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었으나, 호텔에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출신의 총 주방장 다미앙 셀므(Damien Selme)가 최상의 품질로 조리한 스테이크의 마이야르 반응과 육즙 보존 요소들을 분자센서로 정확하게 분석하여 셰프가 조리한 스테이크의 맛을 동일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오픈 키친에 위치한 로봇은 조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시각적인 재미까지 주며, 훌륭한 맛과 높은 품질의 요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은 AI 셰프 그릴 로봇을 활용하여 시그니처 메뉴로 ‘오픈 스테이크 샌드위치(Open StAIk Sandwich)’를 선보인다. 고소한 곡물빵 위에 육즙이 가득한 소고기 채끝 스테이크를 올리고, 캐러멜 라이즈 한 양파와 선 드라이 토마토로 깊은 맛을 더했다. 가격은 3만 8천 원이며, 2층 조각보 바이츠 앤 와인에서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유선 전화로 가능하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오픈 스테이크 샌드위치를 시작으로 AI 셰프 그릴 로봇을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다즈 서울 강남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유명 셰프의 요리를 동일한 퀄리티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시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약 및 문의 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 02-2193-1191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