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예비축제로 선정된 우리나라 대표 여름축제 제6회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가 오는 7월 23일 송림공원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축제 조직위원회는 이번 섬진강문화재첩축제 슬로건을 ‘힐링(Healing)! 알프스하동! 찾아라! 황금재첩’로 정하고, 오는 7월 23∼26일 송림공원 일원에서 4일간 개최한다.

섬진철교에서 섬진교까지의 백사장과 하동송림, 물분수대까지 축제 공간을 넓히고, 축제장 입구와 물놀이장에 대형스크린을 설치하여 주무대 영상을 송출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

그리고 해마다 전국적인 이슈가 된 ‘황금재첩을 찾아라’를 능가하는 독특한 신규 킬러콘텐츠, 강변을 활용한 콘텐츠, 모래를 활용한 프로그램, 재첩을 활용한 음식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축제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또한 청정 1급수 섬진강의 전통 재첩잡이 손틀어업이 지난해 국가중요어업유산에 등재된 만큼 그에 걸맞은 콘텐츠도 다양하게 발굴해 하동 재첩을 국내ㆍ외에 알리고, 현재 추진 중인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도 대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재첩 채취어가와 가공업체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소비ㆍ판촉 프로그램도 적극 발굴하되 비주제성 프로그램은 가급적 축소하고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체류형 관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했다.

군은 이 같은 축제의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포스터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포스터

축제 개요

행사명: 제6회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슬로건: 힐링(Healing)! 알프스하동! 찾아라! 황금재첩

기 간: 2020. 7. 23.(목)~ 7. 26.(일) / 4일간

장 소: 하동송림 및 섬진강변 일원

주최/주관: (사)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추진위원회

문의전화: 055-880-2051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