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디지털 케이-팜(K-Farm) 주간’준비 박차
상태바
농촌진흥청,‘디지털 케이-팜(K-Farm) 주간’준비 박차
  • 김가희 기자
  • 승인 2020.10.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6일~31일 온라인서 청년농업인․강소농과 만나 소통 -
농촌진흥청 로고
농촌진흥청 로고

농촌진흥청 지도정책과에 의하면,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케이-팜 위크(Digital K-Farm Week)’의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 케이-팜 위크’는 한국4-H소속 청년농업인과 강소농의 우수 활동, 경영 사례를 온라인상에서 널리 알리고 이들이 생산한 우수상품의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케이-팜 위크’는 지난해까지 대면행사로 추진한 ‘강소농 대전’과 ‘4-H중앙경진대회’를 결합한 행사이다.

먼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청년농업인이 주축이 된 ‘4-H 디지털 페스티벌’이 열리고,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강소농 대전’이 개최된다.

‘디지털 케이-팜 위크’는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rdakorea)과 ‘강소농 대전’ 누리집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디지털 케이-팜 위크’ 사전 홍보를 위해 10월 8일부터 각계각층 인사와 전국의 청년농업인, 강소농이 참여하는 ‘팝핀 릴레이(이어가기)’를 시작한다.

참여자들은 누리소통망(SNS)에 ‘#Digital K-Farm Week’ 핵심어표시(해시태그)를 달아 행사를 홍보한다. 이 행사에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 이천일 국장은 “비대면으로 처음 추진하는 행사인 만큼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미래 농업을 이끌어 나갈 청년농업인과 우리 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강소농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