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음악 전문 유튜브 ‘코카뮤직’ 구독자 10만 달성
상태바
콘진원 음악 전문 유튜브 ‘코카뮤직’ 구독자 10만 달성
  • 송나라 부회장
  • 승인 2022.05.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의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코카뮤직(KOCCA MUSIC, 이하 코카뮤직)’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고, 실버버튼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전했다.

‘코카뮤직’은 콘진원의 대중음악 지원사업과 연계해 국내 대중음악과 뮤지션을 알리고, 첨단기술과 융합한 온라인 공연 콘텐츠의 가능성을 선보여 온 콘진원을 대표하는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코카뮤직(KOCCA MUSIC)’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고, 실버버튼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코카뮤직(KOCCA MUSIC)’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고, 실버버튼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코카뮤직,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공연 콘텐츠와 뮤지션 소개를 중점으로 채널 확장

지난 2년간 콘진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공연 및 활동이 어려워져 침체된 대중음악산업을 되살리기 위한 사업들을 긴밀하게 펼쳐왔다. 특히 대면 공연의 대안으로 떠오른 온라인 공연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중소제작사와 뮤지션의 온라인 공연 시장 진입을 돕고자 지난해 12월 ‘KOCCA뮤직스튜디오’를 개관, 올해 ‘대중음악 온라인 공연 제작 지원’사업을 마련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적극 대응해왔다.

콘진원은 ‘코카뮤직’을 통해 이와 같은 대중음악 공연 지원사업의 성과들을 영상화해 공개하고, 실시간 공연을 통해 뮤지션과 팬들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뮤지션과 팬들의 만남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뮤직스튜디오’ 개관과 함께 콘진원이 자체 기획한 <ON THE K> 시리즈는 홀로그램, 메타버스, 입체음향 등 최첨단 실감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온라인 공연을 선보여 ‘코카뮤직’ 채널의 성장을 크게 견인했다.

또한, ▲신인 뮤지션을 발굴·육성하는 ‘뮤즈온’▲‘서울국제뮤직페어(뮤콘)’▲ 글로벌 한류 팬에게 다양한 K팝을 선보인 ‘K-뮤직 위크’ 공연을 비롯, 뮤지션 인터뷰, 공연 비하인드 영상 등 콘진원 지원사업과 연계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온 것이 전 세계 K팝 팬들이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한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송나라 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