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23 뷰티풀 라이프’ 사업 공모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2023 뷰티풀 라이프’ 사업 공모
  • Lee ji
  • 승인 2022.07.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여성 대상 기존 사업을 취약계층 청년 포함해 확대 운영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2023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 신청 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 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기관, 단체 및 시설이다. 여성 및 취약계층 청년*의 자립과 취업을 위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2023 뷰티풀 라이프 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 2023 뷰티풀 라이프 사업 공모

'뷰티풀 라이프'는 단순 직업교육이나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아닌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취업 기반 형성을 위한 고용 및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을 위해 돌봄 지원이나 컨설팅, 상담과 같은 복지 서비스와 직업훈련·교육 내용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최대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취약계층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2030 위주의 청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관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뷰티풀 라이프는 아모레퍼시픽의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의 두 가지 큰 축 중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을 위한 활동이다. 앞으로도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계층의 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다.

* 미혼(양육)모/모자가정여성/폭력피해여성/노인여성/다문화여성/북한이탈여성/영케어러/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시설퇴소청소년)/주거 또는 생계 취약 청년 등 경제적 자립을 위해 환경적 여건 등의 지원이 필요한 여성과 청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