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22일 홍차 음료 신메뉴 ‘레몬블랙티’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신메뉴 ‘레몬블랙티’는 스리랑카산 홍차를 우려낸 베이스와 레몬농축액을 조합해 제조한 음료로, ‘아이스’와 ‘핫’ 두 종류로 제공된다. 전세계 최대 홍차 생산국 중 하나인 스리랑카는 ‘실론티’의 원산지이며, 이 곳에서 재배한 홍차는 맛과 향이 부드럽기로 유명하다. 이와 함께 레몬은 수분 보충과 피로 회복에 탁월하며 피부 미용에 높은 효능을 발휘한다. ‘레몬블랙티’는 두 재료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부드러운 홍차의 향과 레몬의 상큼한 맛을 살렸다.

로봇카페 비트, 홍차 음료 신메뉴 ‘레몬블랙티’ 출시
로봇카페 비트, 홍차 음료 신메뉴 ‘레몬블랙티’ 출시

로봇카페 비트는 홍차의 은은한 향을 즐기며 여름 내내 더위로 인해 손실된 수분과 기력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료를 콘셉트로 이번 신메뉴 ‘레몬블랙티’를 창안했다. 로봇카페 비트는 ‘레몬블랙티’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사은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프로모션에도 나섰다.

로봇카페 비트 이동수 점포경영팀장은 “계절과 트렌드, 그리고 우리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신메뉴에 대한 신중한 고민 끝에 홍차 기반 음료 ‘레몬블랙티’ 출시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비트는 고품질 커피뿐 아니라 다양한 음료 출시를 지속해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봇카페 비트는 로봇 바리스타가 24시간 근무해 상주 인력 없이 주문부터 결제, 제조, 픽업 등의 전 과정이 무인으로 이뤄지는 미래형 카페로 소자본창업에도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서울, 경기, 대전,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오피스 및 주거 상권에 빠르게 진입해 매장 수를 확대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