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윈윈’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 확산 앞장서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20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전국 9개 공공기관과 「동반성장 실무 협의체」를 구축하고 첫 워크숍을 개최했다.

「동반성장 협의체」는 정부의 국정과제인 ‘대·중소기업 상호 윈윈형 동반성장 모델 발굴 및 확산’의 일환으로 공공기관의 보유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업종·분야별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상생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됐다.

20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공공기관 동반성장 실무 협의체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공공기관 동반성장 실무 협의체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의체는 한국공항공사가 주관하며 그랜드코리아레저(주), 인천국제공항공사, 주식회사 SR,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마사회, 한국부동산원, 한국수자원공사, 해양환경공단 등 10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워크숍에서 참여기관들은 △기관별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 △창업지원·판로 확대, △성과공유제 확대, △상생결제제도 활성화 등 상생협력 발전방안을 논의했으며, 향후 정기회의와 SNS를 통한 상시 소통채널을 운영해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어젠다를 발굴해 중소·벤처기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은 “공공기관 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실효성 있는 상생협력이 중소·벤처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구현의 핵심” 이라며, “협의체 운영을 통하여 중소기업 현장에 필요한 과제 발굴과 맞춤형 성장·혁신 지원으로 자율적인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