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9일 종합 스포츠 센터에서

남원시(시장=최경식)는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남원종합 스포츠센터에서 “2023 남원 세계종합 드론 제전을 개최한다.

“드론 빛 남원을 수놓다”라는 슬로건 아래 FAI(국제항공연맹)과 교통부 ,전라북도 및 남원시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제전은“남원의 영문 머릿 글자 N과 W을 따서 ”새로운 놀라움“(NEW WONDER)을 컨셉으로 하여 남원 페스티벌, K-POP 콘서트,드론쇼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대회는 FAI가 공인한 국내 최초의 대회다.

대회를 준비를 하고 있는 이순택 부시장은 ”이 대회를 통해 남원을 세계에 알릴수 있느 기회인 만큼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과 문화의 강점을 감명 깊게 인식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고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자고 말했다.

준비되고 있는 이벤트는 @ 드론 산업박람회 @ 드론 훼스티발 @세계 음식 문화축제를 비롯하여 항공 우주체전 드론 체험 행사 등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FAI가 주관하는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 십 경기가 있으며 인라인스케트장에서는 경진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비행 시뮬레이트, 에어로켓발사, 모형항공기 제작, 메타버스등 다양한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남원시는”2023 글로벌 산업박람회“도 함께 개최하여 남원시의 드론 산업에 대한 추진의사를 보여줄 계획이며 이밖에 드론쇼 축하공연 등 가족단위로 즐길수 있는 이벤트도 많이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