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도안 대통령이 이끄는 튀르키예 국가 우주 프로그램의 일환

 튀르키예 최초의 우주비행사 알페르 게제라브치, 우주여행에 나서다 튀르키예는 국내 및 국가 개발 목표에 따라 처녀 우주 임무에 착수하기까지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이 이끄는 튀르키예 국가 우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임무를 준비 중인 튀르키예는 2024 년 1 월 19 일 오전 00 시 49 분에 발사할 예정입니다. 튀르키예는 드래곤 우주선을 통해 1 월 18 일 밤부터 1 월 19 일 새벽 00 시 49 분까지 첫 우주비행사 알페르 게제라브치(Alper Gezeravcı)를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보낼 예정입니다.

우주비행사 알페르 게제라브치 와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
우주비행사 알페르 게제라브치 와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

우주 여행은 튀르키예가 과학 기술 분야에서 개발하고자 하는 기술 중 하나이며, 2018 년 12 월 13 일에 튀르키예 우주국(TUA)이 설립된 것은 이와 관련하여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2021 년 2 월 9 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하늘을 올려다보고 달을 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가 우주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튀르키예 우주 비행사 및 과학 임무 외에도 튀르키예의 우주 정책 전략의 틀 안에서 준비된 이 프로그램에는 자국 기술로 개발한 탐사선을 달 표면에 보내는 것, 토종 위성 개발 프로그램, 지역 위치 및 시간 시스템 개발, 우주 접근 및 우주 정거장 프로그램 등의 주요 목표와 임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가 우주 프로그램의 10 대 목표 중 하나인 튀르키예 우주비행사 및 과학 임무의 범위 내에서 튀르키예 시민을 우주로 발사하는 프로젝트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