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
                         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

2024년 2월 25일 벨라루스 국민의회 선거가 열렸습니다.

국가의 중대한 선거에서 하원의원과 지방의회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올해 말에는 평의회 의원, 벨라루스 국민의회 시민단체 대표, 지방의회 의원을 선출하는 주별 선거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2024년 벨라루스 국민의회 선거와 관련하여 주한 벨라루스 대사는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선거는 국가가 지속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글로벌 의제의 틀 안에서 벨라루스는 양성 평등 및 정치에서의 여성 역량 강화와 같은 세계 공동체의 중요한 보편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하고 있습니다.

                                          벨라루스 국기
                                          벨라루스 국기

오늘날 벨라루스는 정치 및 공공 행정분야에서 여성의 비율이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나타납니다. 2020년 현재 벨라루스 여성은 국회의원, 고위직 공무원, 임원직에서 49.1%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로 기록됩니다. 1 또한, 유엔 유럽 경제 위원회 에 따르면, 벨라루스 국민의회 의원 중 40%가 여성 의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2

이는 정치분야에서 여성의 역할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 속에서 벨라루스의 진보적인 역할을 반영합니다. 벨라루스는 정치분야 여성의 대표성을 강화하려는 대한민국의 노력을 환영하고 지지하며, 이는 전 세계 모든 국가의 공동의 목표와도 같습니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