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쟁사 활동 한눈에 확인 및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 리서치 업무 시간 획기적 단축 및 제약 시장 전망에 활용 가능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의약품 통계 데이터원인 분석 솔루션 ‘UBIST Analytics’가 경쟁사 활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시장 분석’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UBIST Analytics'는 전문 의약품, 성분, 브랜드, 약품 등 원외처방 의약품의 통계 결과 값에 대해 심층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해 2월 국내 처음 출시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시장 분석’ 서비스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Business Intelligence Solution, BI)과 실시간 수집 및 매칭 시스템(Real Time Gathering & Matching System) 활용해 제약사가 경쟁사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 보드를 제공한다.

 유비케어 의약품 데이터 원인 분석 솔루션 "UBIST Analytics", "시장분석" 서비스 론칭
 유비케어 의약품 데이터 원인 분석 솔루션 "UBIST Analytics", "시장분석" 서비스 론칭

세부적으로 △내가 최근 검색했던 시장 △현재 증가율이 높은 시장 △ 시장 리스트 등 경쟁 시장 전체를 한눈에 조망하는 것은 물론 소송 판결, 특허 이슈 등 시장 별 이슈 9가지와 인허가, 급여 중지 등 약품 별 이슈 13가지 등 세분화된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유비케어는 제약사가 궁금해 하는 경쟁사 마케팅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는 경쟁사가 어떤 키닥터(Key Doctor)와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확인 가능하고 별도로 시간을 들여 의약품 고시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화 할 필요 없이 대시 보드 내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낼 수 있다.

이렇듯 UBIST Analytics ‘시장 분석’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제약사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진행 될 특허 만료 및 임상 현황 등의 시장 이슈까지 한눈에 파악함으로써 경쟁 시장의 변화를 전망 해 볼 수 있고, 향후 대응 해야 할 전략이 무엇인지 선제적으로 검토하고 실행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웹사이트에 분산 된 정보를 별도 가공 없이 즉시 활용 가능해 리서치 업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등 더 중요한 일에 시간을 집중 투입 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이미 제약사 100여처에서 사용중인 의약품 통계 데이터제공 솔루션인 ‘UBIST Pharmacy’와 이번 신제품인 ‘UBIST Analytics’의 ‘시장 분석’ 서비스를 함께 사용한다면 제약 시장 내 인사이트를 높이고 업무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UBIST Analytics’ 서비스 관련 문의는 TEAMUBIST@ubcare.co.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The Korea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